의료기기산업협회, 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주방물품 기부

(왼쪽부터)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나흥복 전무, 김명정 상근부회장, 유철욱 협회장,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선숙 사무총장, 강남지역아동센터 김은미 시설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함께 강남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 아동·청소년의 쾌적한 급식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방기기 및 주방용품’을 기부하는 ‘급식 지킴이’ 전달식을 지난 15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급식 지킴이’ 지원에 사용된 후원금은 710만원이다. 협회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소속된 △한무리지역아동센터(경기 안양), △위드지역아동센터(경기 안성), △예림지역아동센터(경남 밀양), △비산신평지역아동센터(경북 구미), △매곡중앙지역아동센터(광주 북구), △서동지역아동센터(대구 달성), △동래튼튼이지역아동센터(부산 동래), △강남지역아동센터(서울 강남), △전주지역아동센터(전주 덕진), △서해아이들지역아동센터(충남 서산) 등 전국 10개소 지역아동센터에 주방기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10개소 지역아동센터에 지원되는 주방기기는 전자레인지와 오븐을 함께 쓸 수 있는 △광파오븐 1대, △최고급 믹서기 1대, △주방용품 1세트로 전국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의 급식지원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유철욱 협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나흥복 전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선숙 사무총장, 강남지역아동센터 김은미 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유철욱 협회장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꿈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꿈나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회원사와 함께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선숙 사무총장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사회적 공헌활동으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쾌적한 급식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사회공헌활동 기부금은 코로나19 등에 따른 경제활동 위축과 치솟는 물가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물품을 지원하고자 매년 ‘KMDIA 자선골프대회’개최를 통해 마련됐다.

협회는 의료기기 제조・수입사 등을 1천여 회원사로 두고 있는 의료기기 대표단체로서, 2015년부터 매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무료 이동건강검진 사업,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물품 지원, △불우이웃 김장김치 나눔, △장학금 전달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