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 식감 살아있는 프리미엄 어묵
사각어묵, 쌀어묵볶이, 어묵면볶이, 모둠어묵탕 등 4종

 

사조대림이 100% 우리쌀을 사용한 ‘대림선 쌀어묵’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조대림의 신제품은 국내산 쌀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100%우리쌀 사각어묵 ▲100%우리쌀 떡어묵볶이 ▲100%우리쌀 어묵면볶이 ▲100%우리쌀 모둠어묵탕 등 프리미엄 어묵 4종이다.

‘100%우리쌀 사각어묵’은 고소한 연육과 쌀가루가 만나 더욱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다. 사각형 어묵을 5장씩 넉넉히 담아 어묵볶음 반찬이나 떡볶이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제품도 내놨다. ‘100%우리쌀 떡어묵볶이’는 떡처럼 쫀득한 식감을 구현한 ‘쌀떡어묵’을 더해 떡 없이도 떡볶이를 먹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00%우리쌀 어묵면볶이’의 ‘쌀어묵면’은 국수가락처럼 길쭉한 형태의 쌀어묵으로 한층 더 쫀쫀하고 탱글한 식감이 주요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매콤 달콤한 특제양념을 동봉해 소스를 만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쌀어묵 3종과 어묵면, 깊은 풍미의 액상 가쓰오 소스 등 다양한 구성을 한 데 담은 ‘100%우리쌀 모둠어묵탕’을 출시하며 쌀어묵을 활용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간편식 라인업을 완성했다.

한편 사조대림은 지난 8월 구례군 및 구례농협, 오메가3영농조합법인 등 3개 기관과 오메가3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조대림은 이를 통해 2024년 수확 예정인 오메가3쌀 원료 500톤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쌀어묵 외에도 장류, 죽을 비롯해 건강식,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허강혁 담당은 “이번 신제품 100%우리쌀 어묵은 국내산 쌀을 사용해 안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이번 신제품인 쌀어묵 외에도 우리 쌀을 활용한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