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없이 만들어 혁신성 인정받아…글루텐에 민감한 소비자들 관심 기대
케어스 약과 비롯 약과 제품 수출 확대해 한국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 할 것

 

SPC삼립이 글로벌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서 처음 선보인 ‘케어스(Carearth) 약과’가 ‘이노베이션 쇼(Anuga taste Innovation Show)’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쇼’는 세계적인 식품 저널리스트와 마켓 리서치 분석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아이디어,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어 갈 제품을 선정하는 아누가의 대표 행사로, 올해는 참가기업에서 제출한 7890개 제품이 경쟁해 최종 68개 제품이 이노베이션 제품으로 선정됐다.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케어스 약과’는 ‘Care’와 ‘earth’의 합성어로 지속가능한 제품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쌀가루와 콩비지 가루를 원료로 만들었다. 밀가루가 일체 들어가지 않아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부 생산 과정에서 발생되는 부산물인 콩비지를 업사이클링해 제품을 개발했다.

또한, 쌀 조청을 사용해 건강한 단 맛을 살렸으며 생강즙을 가미해 담백하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는 국제재활용기준(GRS) 인증을 받은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다.

한편, SPC삼립은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 아누가에 참가해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 K-디저트의 맛과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SPC삼립 부스에는 K-디저트 시식에 참여하기 위해 일 1,500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고,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상담 문의가 줄을 이었다. 특히 한국의 전통 디저트인 약과가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서 제품력을 인정 받아 의미가 더 뜻 깊다”라며 “이노베이션상을 수상한 케어스 약과를 비롯해 SPC삼립 약과 제품 수출을 더욱 확대해 한국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