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관, 남양유업 협찬 아마추어 골프 리그…7개월간 대장정 성료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 ‘테이크핏 케어’ 알려

남양유업,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 현장
남양유업,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 현장

 

남양유업은 국내 아마추어 골프 리그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JTBC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에서 협찬한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000만 원 등 총 6000만 원의 상금을 놓고 지난 4월부터 김천시 소재 포도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남성 2인과 여성 1인으로 구성된 전국 120개 아마추어 골프팀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54강의 경기를 치렀다. 지난 25일 JTBC 골프 채널을 통해 결승전이 방송됐으며, 경남 진주시 ‘촉석루’ 팀(하창오·석봉환·오선희 선수)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출시된 테이크핏 케어 콘셉트에 맞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골프 대회를 열었다”며 “긴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정 넘치는 경기를 펼쳐준 선수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난 1월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원료로 하는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했다. 테이크핏 케어는 효소로 가수분해해 만들었던 방식과 달리 유산균으로 발효한 단백질을 잘게 쪼개 분자량을 감소시켜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부산 백스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정기학술대회’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성 단백질 소재인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8주간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섭취한 인체에서 단순 사지 근육량뿐만 아니라 골격근량과 근력 향상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발효 전 유청단백질 대비 하지 동적평형이 좋아짐에 따라 운동능력 저하로 균형감각을 잃기 쉬운 노인들이나 중장년층에게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는 단백질 급원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