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안정 플랫폼 역할 총력...일반 상품比 최고 30% 저렴
2017년부터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 상생 브랜드 성장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0일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적극 확대하는 등 물가 안정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초저가 PB다.

GS더프레시는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누적 매출 약 2000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거두며 ESG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 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2022년 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2023년 10월 말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고, 올해 10월 말까지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다.

GS더프레시가 강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로 널리 알려지며 제조사들로부터 리얼프라이스 상품 관련 입점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

올해는 고물가로 인해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1974우유900mL는 흰 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가 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의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5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하며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과 국민 소비 복지 증진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우유, 콩나물 등 장보기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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