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담근 김치 복지회관·장애인 생활센터 등 전달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개최된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진표 국회의장, 텃밭동호회 회장 우상호 의원, 공동 간사 엄태영, 신정훈 의원을 포함한 여․야 국회의원, 도시농업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일 년간의 텃밭 활동을 마무리하고, 직접 담근 김치를 노인 복지회관 및 장애인 생활센터 등 전달했다. 

국회 생생텃밭은 도시농업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 국회에 약 400㎡ 규모로 조성됐으며, 매년 여·야 국회의원 60여 명이 동아리 회원으로 참여해 직접 텃밭을 가꾸고,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김치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훈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국회 생생텃밭에서의 김장 나눔행사는 농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큰 만큼 오늘 행사를 계기로 나눔과 후원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훈 농식품부 차관(왼쪽 네 번째)은 1일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했다.
한훈 농식품부 차관(왼쪽 네 번째)은 1일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