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코리아, 4천명 평가위원단 엄격한 심사과정 거쳐 평가
‘신뢰도 높은 제품 정보 제공·편의성 높인 구매 서비스’ 등 인정받아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지난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시상식에서 하림 온라인 사업부 정충선 수석부장(오른쪽)이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 유인호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한다.

하림몰은 △동물복지 닭고기,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실록 등 신선육과 △용가리, 치킨너겟, 닭가슴살 캔햄 챔 등 가공식품 △다이어트 도시락, 국탕류, 볶음밥 등 간편식까지 하림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최근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리뉴얼 된 이후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림의 전체 온라인몰 매출액은 전년대비 46% 이상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림몰은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각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과 쉽고 빠른 제품 구매를 위한 편리한 서비스 구축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품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카테고리 분류 △쇼핑몰 회원 대상 다양한 혜택 부여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신선한 닭고기를 만드는 과정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는 ‘하림치킨로드’ 투어도 하림몰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점이 차별점으로 꼽혔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림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제품 구매 시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