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사]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존경하는 식품산업인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과 성취, 용맹과 지혜를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힘찬 에너지로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고 새로운 성취를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이·팔 전쟁, 잦은 기상이변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으로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이처럼 어려운 여건에서도 현장감 있는 기사와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신 한국식품의약신문의 관계자 여러분과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해주신 식품산업인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농정원은 2024년, 또 다른 모습으로 미래 10년을 준비하려 합니다. ‘소통’, ‘신뢰’, ‘창의’, ‘상생’의 새로운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의 혁신성장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3농(농업, 농촌, 농민)을 생각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습니다.

청년농업인의 육성과 정착, 귀농귀촌 활성화를 통해 농업·농촌에 활력을 더하고, 디지털농업의 기반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기관의 특화된 역량과 사업 특성을 활용해 농업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고, 미래세대도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농업 가치를 창출해 모든 국민에게 인정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식품산업인 여러분! 올해는 높이 날아오르는 청룡처럼 새로운 시작을 힘차게 맞이해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는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