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브랜드 필메이트, ‘플레인·초코·말차 카스텔라’ 등 3종 선보여
글루텐 프리 제품·당일제조 당일 판매 원칙으로 맛과 건강 모두 잡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필메이트(FILLMATE)가 100%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카스텔라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플레인’, ‘초코’, ‘말차’ 3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먼저 플레인 카스텔라는 고소한 계란과 우유를 듬뿍 넣어 카스텔라 본연의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계란향이 어우러져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모든 커피 메뉴와 잘 어울린다. 

초코 카스텔라는 프랑스 3대 초콜릿 중 하나인 발로나 초콜릿을 아낌없이 사용해 진한 풍미의 초코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쌀가루로 만들어 텁텁한 맛 없이 깔끔한 여운을 선사한다. 말차 카스텔라는 일본 우지시의 고급 말차를 사용해 진한 향을 자랑한다. 말차 특유의 달콤쌉싸름한 맛이 빵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감칠맛을 더한다.

카스텔라 3종은 필메이트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베이커리 신메뉴로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했으며, 글루텐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건강까지 챙겼다. 또한, 매장에서 화분 모양 토기에 직접 구워 제공하며,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고수한다. 최고급 원두로 제조한 필메이트의 다양한 커피 및 음료 메뉴와 함께 부담 없이 곁들일 수 있다.

필메이트 관계자는 “필메이트 카스텔라 3종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구워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맛으로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않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필메이트의 커피 및 음료 메뉴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필메이트는 지난해 12월 강남역에 1호점을 오픈한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으로 최고급 원두로 제조한 커피와 갓 구운 베이커리로 방문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필메이트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현재 가맹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 신규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