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 미생물, 식품소재 등 6대 분야 그린바이오 기업 28개사 선정 예정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2024년 그린바이오 제품 상용화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그린바이오 분야 제품 사업화 및 수출지원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두 개의 공고(사업화, 수출지원)가 동시 진행되며, 총 기업 28개 기업을 신규로 선정한다.

모집공고는 농진원 홈페이지(www.koat.or.kr) 및 농식품 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대상은 국내 그린바이오 6대 분야(종자, 동물용의약품, 미생물, 곤충, 천연물 유래소재, 식품소재) 기업이다.

지원금은 ‘사업화지원’의 경우, 기업당 5,000만원(자부담 50%포함), ‘수출지원’은 기업당 8,000만원(자부담 50%포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화지원’은 농식품 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 ‘수출지원’은 이메일(minsu2711@koat.or.kr)로 3월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기업은 서류 및 발표평가 등을 거쳐 4월 중 발표된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그린바이오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용화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그린바이오 6대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