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유통관리 기본 계획, 품목 갱신제도 운영 계획 등 안내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김명호)은 오는 20일(오후 2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천)에서 관내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의료기기 업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업계가 궁금해하는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자 준수사항 및 주요 적발 사례 ▲의료기기 GMP 심사 주요 보완 사례 등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식약처 의료기기안전국,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이 함께 참여해 ▲2024년 의료기기 제조·유통관리 기본 계획 ▲의료기기 품목 갱신제도 운영 계획 ▲의료기기 품질관리 및 전주기 기술지원 사업 등에 대해 직접 안내한다. 

업무 설명회에 참석을 원하는 분은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관련 발표 자료는 설명회 종료 후 관련 경인식약청 누리집((https://www.mfds.go.kr/gyeongin/index.do)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명호 경인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업계의 의료기기 안전관리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 수준과 전문성을 높여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기기를 국민에게 공급함으로써 국민 보건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계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경인지방식약청은 앞으로도 업계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품질이 확보된 의료기기가 국민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