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수출확대와 지역농업 발전 방안 논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맨 오른쪽)이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맨 오른쪽)이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6일 경남 밀양시 북부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열린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업계 및 경상남도, 밀양시 등 지자체 관계자들과 함께 K-푸드 수출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밀양시 삼량진읍에 소재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찾아 청년창업보육센터 및 실증온실 등 주요 시설을 살펴보고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최첨단 농업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청년농 육성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혁신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생산기반 마련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밀양시 산외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SGF새울EPC(계란유통센터)에 방문해 계란선별기, 자동 포장라인 등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공사에서 추진하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등 관련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홍콩 등으로 밀양딸기를 수출하고 있는 밀양농협원예단지를 방문해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