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프라이데이 옛날통닭·오븐구이치킨봉' 선보여
옛 감성 살린 ‘프라이데이 옛날통닭’…튀긴 후 오븐에 구워 “겉바속촉”

▲(왼쪽부터) 사조대림 신제품 ‘프라이데이 옛날통닭’, ‘프라이데이 오븐구이치킨봉’
▲(왼쪽부터) 사조대림 신제품 ‘프라이데이 옛날통닭’, ‘프라이데이 오븐구이치킨봉’

 

사조대림이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치킨 ‘프라이데이 옛날통닭’과 ‘프라이데이 오븐구이치킨봉’ 등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 내에서 에어프라이어 혹은 오븐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치킨 2종이다. 사조대림은 가정간편식 소비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치킨 가격과 배달비 등 외식 비용이 증가하면서 치킨을 간편식으로 부담 없이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데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프라이데이 옛날통닭’은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긴 그때 그 시절 추억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이다. 기름에 튀긴 후 한번 더 오븐에 구워 속살의 촉촉함과 담백함을 지키면서 겉면의 바삭함을 살렸다. 쫄깃한 식감의 치킨봉을 오븐에 구운 ‘프라이데이 오븐구이치킨봉’은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사조대림의 프라이데이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손쉬운 조리로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간편식 브랜드다. 제품을 즐기면서 주말을 앞둔 금요일의 설렘과 행복함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름을 지었다.

한편 사조대림은 계육가공 부문의 안정적인 수직계열화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가금류 전문 업체 사조원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를 토대로 사료부터 종계와 사육, 생산 및 유통 등에 이르는 제품화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하며 품질을 고도화하는 생태계를 마련했다.

사조대림은 이를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인 프라이데이 옛날통닭을 비롯해 자사의 계육가공 전문 브랜드 ‘사조안심’의 냉장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바,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경쟁력을 강화한 다양한 계육가공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크게 성장한 간편식 시장 규모와 외식 물가로 인한 부담 확대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가정에서 간편한 조리를 통해 수준급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