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의 맛과 향, 편리성이 합쳐진 작은 카페

 

가정이나 직장에서, 또는 야외에서 간편하는 즐길수 있는 원두커피가 나왔다.
 
동서식품㈜(대표 이창환)은 커피를 새롭게 정의하는 신개념 커피 브랜드 ‘카누(KANU)’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새로운 커피 브랜드 ‘카누(KANU)’는 Café 또는 Coffee와 ‘새로움’이라는 의미의 ‘New’가 합쳐진 브랜드 명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는 브랜드 명의 의미처럼,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으로,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 커피’다.

 
카누는 원두커피의 신선한 맛과 향, 조리의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군이라 할 수 있다.
 
안경호 동서식품 홍보실장은 “원두커피 또는 블랙 타입의 인스턴트 커피의 음용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 2000년 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카누’ 관련 제품 개발이 시작됐다”며 “원두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커피의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 구매 및 뒤처리의 번거로움과 가격 부담감 등을 해소해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개발 계기와 제품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창립 이후로 커피 전문 기업으로써 역할과 소비자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타입의 커피 제품을 출시해왔다.
 
1990년 대 후반 커피전문점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시간,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메뉴 커피’를 제품화했고, 커피믹스의 경우 4년에 한번씩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리스테이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누’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저온으로 뽑은 커피를 파우더로 만들었다. 원두커피의 좋은 향미를 그대로 발현시킨 커피 파우더에 콜롬비아산 원두를 로스팅해 마이크로 단위로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 분말을 균일하게 코팅했다.

특히 커리전문에서 즐기는 커피처럼 다 마신 컵 밑바닥에 분쇄한 원두커피 가루가 남아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카누는 스틱 형태의 포장으로 구성되며, 언제 어디서든 커피를 즐기고 싶을 때 따뜻한 물에 타기만 하면 신선한 커피를 바로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차단성이 우수한 스틱 포장재와 질소 충전 방식을 적용해 커피 향의 보존을 방해하는 산소와 습기의 영향을 최소화 했다.
 
동서식품 김광수 마케팅 이사는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커피의 장점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인스턴트 원두커피군 시장에서 카누는 소비자들을 더욱 만족 시키는 제품이 될 것이다”며 “최근 여러 기업에서 다양한 형태로 커피 시장에 진출하면서, 커피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커피 시장 자체가 또 한번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고, 동서식품의 ‘카누’가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카누는 로스팅의 정도에 따른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2종,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 스위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스위트’  2종 등 총 4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맛이 깊고 고소하며,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또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 급인 마일드 원두 종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 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의 풍부한 맛과 향이 느껴지며,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향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카누 스위트 제품 2종은 커피샵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해서 준비한 제품으로 설탕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줄인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사용됐다.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몸 속에서 설탕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 건강을 고려한 설탕이다.
 
향후 동서식품은 패키징, 규격, 메뉴의 다양화를 통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