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2015 낙농산업 위기극복 위한 결의행군 진행

조합원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신년 목표달성 위한 힘찬 첫걸음
임직원 350여명, 중랑천·한강변 37km 걷기행사 13시간 진행
원유감산 노력에 대한 공감대 형성·위기극복 위한 결의 다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 www.seoulmilk.co.kr)은 원유수급 불균형으로 잉여원유가 과다 발생함에 따라 신년 목표달성 결의 및 조합농가 5,400여 마리 젖소의 자발적 도축결의에 대한 희생과 고통을 직원이 함께하기 위한 걷기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년 결의 행군은 2일 오전 10시 중랑구 본조합에서의 출정식을 시작으로 한강변을 따라 살곶이공원, 동호대교, 영동대교를 거쳐 서울숲을 돌아 다시 본조합에 이르는 37km 도보 코스로 23시까지 약 1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임직원 350여명이 참여했으며, 13시간에 걸친 강행군을 통해 위기에 빠진 낙농가들의 희생과 노력에 힘을 보태는 한편 우유 판매 확대를 위한 가두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살곶이 공원에서는 원유 수급 안정화를 위한 조합원들과 임직원의 염원이 담긴 풍선을 하늘로 날리는 행사를 실시하는 등 2015년 새해 목표달성을 위한 힘찬 도약을 의지를 표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은 이번 결의대회 출정식에서 신년사를 겸해 “원유 수급의 불균형으로 인해 조합은 물론 낙농가가 위기에 처해 있는 이 상황을 서울우유협동조합만의 확고한 ‘1등 정신’과 조합 특유의 ‘상생 정신’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야 할 때”라며 “명실공히 지난 77년간 대한민국 낙농∙유가공산업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 시장을 선도해 온 저력을 살려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조해 역경을 극복하고, 조합 및 낙농가의 지속적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2015년 포부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15년도에 R&D강화로 분야별 일등제품을 확대 생산하고, 궁극적으로 일등제품들이 지속가능한 낙농산업기반구축으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조직을 전략적이고 통합적으로 시스템화 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4일 임시 대의원대회를 개최하고 2015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2015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을 검토하고 사업규모 약 1조 9200억원(전년 계획대비 103.2%)과 37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의결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을 위한 중앙연구소의 효율적 운영, 시장 중심적 생산설비투자를 현실화할 신공장건설의 확정 등을 통해 매출 2조 시대를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