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포팜염산염 10.0mg/mL 주성분 ‘명문네포팜염산염주’

명문제약(주)는 최근 수술 후 통증에 강력한 진통효과를 나타내는 ‘명문네포팜염산염주’를 발매했다.

명문네포팜염산염주는 네포팜염산염 10.0mg/mL를 주성분으로 하는 진통제로, 아편유사제나 NSAIDs와는 달리 중추신경계에서 monoamine의 재흡수를 억제하고, NMDA (N-methyl- D-aspartate) 수용체를 억제하여 glutamate의 전달을 조절함으로써 강력한 진통효과를 나타낸다.

명문네포팜염산염주는 PCA morphine과 병용투여시 morphine-sparing effect를 나타내며, 호흡억제, 오심/구토와 같은 마약성진통제의 부작용을 감소시킨다. 또한 NSAIDs와도 병용투여가 가능해 NSAIDs의 사용량을 감소시킴으로써 위점막, 응고장애 등의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안전한 약제이다.

또한, 해당 제제는 수술 후 나타나는 오한을 예방하며, 급성통증을 조절함으로써 심혈관계 합병증, 저산소증 등의 위험을 줄이고,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명문네포팜염산염주‘의 발매로 기존 ‘디크놀주사, 토라렌주사, 케토신주사’ 등과 더불어 소염진통제 제품군이 더욱 강화됐으며, 관련 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향후 회사의 매출성장에 기여할 품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