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창립 7주년 기념식 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류갑희)은 6일 오전 재단 실용화홀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류갑희 이사장의 기념사에 이어 우수 직원 표창 수여식, 창립 기념 시루떡 자르기, 재단의 그간 발자취를 담은 홍보동영상 시청, ‘공공기관의 변화관리와 할 일’에 대한 부산대 이상철 교수의 특강,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념촬영은 초가을의 청명한 날씨 속에서 청사 옆으로 위치한 드넓은 잔디밭과 서호저수지를 배경으로 활기찬 표정의 임직원들이 ‘FACT’ 이니셜 대형으로 늘어서 있는 모습을 농업용 드론을 상공에 높이 띄워 촬영함으로써 스마트 농업을 통해 정부 3.0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등 눈길을 끌었다.

또한, 류갑희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업의 미래는 앞으로 재단이 주도해야 한다는 의지를 밝히며, 정부 3.0의 기치에 맞게 “국민과 함께 하는 농생명 기술사업화 중심 기관”으로 도약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재단은 ‘농생명 기술사업화 플랫폼’으로서 우리 농산업이 기술 중심의 미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 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재단이 수출농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